Douglas Edward Caplan
(born in Montreal, Canada. live in Langley, Canada)
카플란은 건축3D작업을 하는 회사를 운영하면서, 사진작업을 병행해온 작가다. 1993년에 사진공부를 시작했으며, 2010년쯤부터 시작한 건축과 도시환경을 소재로 한 작품들로 여러 상들을 받기도 했다. (참고로, 홍콩과 일본에서 담은 도시풍경이 많은 이유는, 그의 아내가 일본인이라서 자연스럽게 그 지역으로 많은 여행을 할 수 있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도시의 생활방식이 고스란히 드러나있는 건물의 외벽이나 건축물의 디테일 안에서, 자신만의 시각을 통해 새로운 이미지들을 찾아내고 있는 작가이며, 특히, 매일처럼 지나쳤던 골목의 벽들에서 골라낸 추상적이미지들은, 일상과 평범함을 새로운 시각에서 바라볼 수 있도록 하는 시각적 즐거움을 제공하는 작품들이라고 할 수 있다. 우선, 그의 포토폴리에서 가장 많이 알려진 작품들은 아래의 두 프로젝트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Architecture 시리즈 중에서
Muses 시리즈 중에서
"도시의 수많은 장치들너머, 그리고 모든 도로를 빈틈없이 엮어놓는 골목길, 그곳에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사진을 담기위해 많은 시간을 준비하지는 않습니다. 생각이 많을 수록 창의력은 더 떨어진다고 느낍니다. 생각을 최소한으로 유지할수 있다면, 섣부른 예측이나 판단을 줄일 수 있으며, 그것은 반사적이고 본능적인 반응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저에게, 한 장의 사진을 담는 과정은 일종의 명상입니다. 하루 종일 사진을 담았어도, 그것은 마치 10분처럼 느껴질 겁니다." from Douglas Edward Caplan
https://www.douglasedwardcaplan.com
출처: Qrater - 온라인 사진 갤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