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sin I. Arasi
(based in Seattle, US)
어린시절이던 1980년대 초반에 Minolta필름카메라를 선물받은 것을 계기로 사진에 재미를 붙이게 되었고, 그후로 무려 20년동안을 그 카메라와 함께 여러 도시를 여행하며 풍경사진을 담게 되었다고 한다. 하지만, 필름을 이용한 사진작업에 드는 비용이 점점 부담이 되는 수준에 이르게 되면서, 결국 2007년쯤에 디지털로 전환을 하게 된다.
Seattle, Washington, USA
그리고, 그동안 이룬 경험과 결과물들을 기반으로 2009년부터는 자신의 이니셜을 이용한 'TIA International Photography'라는 사업체를 정식으로 등록했고, 프로사진가로서 활동을 시작했다. 현재는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을 기반으로 활동중이며, 세계의 주요도시의 전경을 다양한 각도에서 담아 보여주고 있다.
Gas Works Park. Seattle, Washington, USA.
대표적인 작품들은 링크해둔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볼 수 있으며, 플리커를 방문하면 더 많은 작품들을 도시나 주제(항공, 흑백..)별로 정리해서 볼 수도 있다. 아마도, 하늘에서 내려다본 화려한 도시야경이 가장 눈에 뜨이는 작품들이겠지만, 플리커(앨범)에 도시별로 정리해둔 사진들을 보고 있으면, 사진을 담는 위치와 프레임의 차이에 따라서 한 도시가 얼마나 다른 분위기를 보여줄 수 있는지도 느껴볼 수 있을 것이다.
Calgary
Paris
Hong Kong
London
Singapore
Sydney
Sydney
Kuala Lumpur
Vancouver
New York
Toronto
Seattle
Seattle
"어린시절, 다른 도시와 그들의 역사, 그리고 그들 각각을 특별하게 만드는 것들이 무엇인지에 관한 글들을 읽는데 상당한 시간을 보냈어요. 그리고, 이런 자발적인 학습을 위해서 여러 여행가이드와 잡지를 구입하기 시작했고, 그것들을 통해 세계 주요 도시의 중심지역과 스카이라인을 담은 다양한 이미지들을 감상할 수 있었죠. 10대 시절에는 종종, 그렇게 여러 도시를 방문해 사진을 담는 사진작가들을 부러워하기도 했고요."
성인이 된 후, 제 자신이 국내와 해외여행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늘어가면서, 직접 여러도시의 모습을 사진에 담아 서로 비교하는 일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자연스럽게, 사람과 마찬가지로 도시도 각자의 개성이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죠. 똑같은 두 개의 도시는 존재할 수 없어요. 파리의 유혹은 런던의 그것과 다르고, 시드니의 매력은 샌프란시스코의 그것과 같지 않기 때문이죠. 각각의 사람들이 독특한 존재이듯이, 각각의 도시들 역시 그렇게 독특한 존재들인 것이죠."
"프로사진작가로서 여러 도시를 방문하고 탐험하면서, 저는 그들이 가진 개성과, 무엇이 그들을 흥미롭고 신비로우며 특별하게 만드는지를 보여주기 위해 노력해 왔어요. 저의 사진철학은 변함이 없어요. 바로, 초상화가 인물의 개성을 보여주듯이, 도시풍경은 그 도시의 초상화이며, 따라서, 그 도시의 개성을 드러낸다는 것이죠. 저의 목표는 이러한 개성들을 포착함으로써, 세상의 많은 도시들이 가진 다양성에 흥미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과 그것을 공유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겠죠."
from Tosin Arasi
https://www.tia-international-photography.com
출처: Qrater - 온라인 사진 갤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