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ve
조회 수 27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000.jpg

 

 

Yelena Strokin

(born in St. Petersburg, Russia. live in Pennsylvania, US)

 

 

 예레나는 러시아 출신이며, 보도사진기자로 사진경력을 시작했고, 직업적인 이유로, 유럽은 물론이고, 캄보디아, 부탄, 네팔 등의 아시아국가까지 많은 나라들을 여행했었다. 그 과정에서 다양한 문화와 그 안의 감성들을 경험하게 되었으며, 그런 경험들로부터 영감을 얻은 후, 푸드스타일리스트와 사진작가로 활동을 하게 되었다고 한다. 현재는 자신의 집에 마련한 스튜디오에서 파인아트사진가로서 정물사진에 매진하고 있고, 또 다른 열정으로 음식블로그도 운영중이다.

 

그녀의 정물사진들 대부분은, 스튜디오에서 자연광을 이용해 촬영한 것들로, 17세기 서양(네덜란드)정물화에 자주 등장하는 '테이블위에 세팅된 정물들'의 느낌을 강하게 풍기는 것들이다.

"나는 오래전 거장들이 그랬던 것처럼, 창을 통해 스며들어오는 자연광만을 이용해 사진을 담는일에 며칠씩을 보낸다. 내 사진들은 어떤 변형과정도 거치지 않았기 때문에, 그것은 대상을 직접 눈으로 보았을때와 차이가 없을 것이다."

 

00.jpg

 

 

 

" 작품을 보는이의 나이와 상관없이, 나는 언제나 의미를 담은 이야기를 전해주고자 한다. 그안에는 시대에 걸쳐 사용해온 음식과 도구들 뿐만아니라, 숲에서 주워온 나뭇가지와 강자갈, 말린 열매 등의 자연에서 난 물건도 포함되어 있다. 그로인해, 각각의 사진안에는 늦가을의 농가 혹은 초봄의 우아한 저택과 같은 자신만의 설정들을 갖게 된다. "

Yelena Strokin

 

 

 

 

Glimpse through the Flemish Window 

17~18세기에, 지금의 벨기에, 네덜란드, 프랑스북부지역에서 유행했던 정물화스타일(Flemish Paintings, 플랑드르 화풍)에서 영감을 얻어 작업을 한 것으로, 창문을 통해 들어오는 자연광을 이용해 담아낸 것들이다.

"나는 내자신이 다른사람들의 영혼과 연결되어 있다고 느끼고 싶어하며, 내가 다른이들의 삶에 풍요를 더해주고, 지난시절의 아름다움을 현재 삶의 에너지와 연결시킬 수 있기를 바란다."

 

 

01.jpg

 

02.jpg

 

 

03.jpg

 

 

Off White 

이 사진들은 동일한 창으로 들어오는 햇빛을 받아 담겨졌지만, 각각은 다른 시간대에 촬영된 것으로서, 자연에서 느껴지는 미묘한 흰색들의 차이를 담아보려는 시도라고 볼 수 있다. 

"하루의 시간이 흐르면서 태양이 동에서 서로 원을 그리면, 빛은 변하고, 그 안에는 무한의 백색팔레트가 펼쳐진다. 수없이 많은 하얀색이 자연안에 존재 하지만, 그중에 정말 순수한 백색은 존재하는 것일까 ?"

 

04.jpg

 

 

05.jpg

 

06.jpg

 

 

 

Fungi – Growing Knowledge 

식물, 나무, 버섯, 곤충들을 통한 자연의 순환과 인간의 지식이 성장하는 것을 상징하고 있는 작품이다. 동일한 창으로 들어오는 자연광을 이용해 담아냈고, 대상의 순수함을 지키기 위해 후보정은 일체 하지 않았다.

"우리는 지식을 얻기 위해 책을 만들며, 그 책을 만들기 위해 나무를 자른다. 하지만, 우리 삶에 진정으로 필요한 지식들은, 우리 바로 앞의 자연안에 존재한다. "

 

 

07.jpg

 

08.jpg

 

 

09.jpg

 

 

Country Lifestyle 

시골 혹은 전원의 생활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인공과 자연의 소품들을 테이블위에 펼쳐놓은 것으로, 자연의 풍요와 그 안에서 만족하며 살아온 누군가의 삶을 고스란히 전달해주고 있는 듯 하다.

 

10.jpg

 

 

11.jpg

 

12.jpg

 

 

 

"Art is not a handicraft, it is the transmission of feeling the artist has experienced."

 

- Leo Tolstoy

 

 

z.jpg

 

Spirits시리즈

"우리 삶의 여정은 외롭지 않습니다. 우리는 숲과 강, 산과 들에 둘러싸여 있으니까요. 자연은 우리를 키워주고 보호해주는 집과 같은 존재입니다. 땅과 하늘의 생명체들이 우리를 도우며 그 여정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나는 이 수집품들을, 우리들 삶의 여정에 도움을 주었던 영혼들에게 바칩니다."

 

 

" 작품을 보는이의 나이와 상관없이, 언제나 의미를 담은 이야기를 전해주고자 한다. 그안에는 시대에 걸쳐 사용해온 음식과 도구들 뿐만아니라, 숲에서 주워온 나뭇가지와 강자갈, 말린 열매 등의 자연에서 난 물건도 포함되어 있다. 그로인해, 각각의 사진안에는 늦가을의 농가 혹은 초봄의 우아한 저택과 같은 자신만의 설정들을 갖게 된다. "

Yelena Strokin

 

 

https://yelena.strokin.info

 

출처: Qrater - 온라인 사진 갤러리


  1. ColorPalettes

  2. 조약돌로 묘사한 그림 'Szilajka Erzsébet'의 작품

  3. 彪先生煎 브랜딩

  4. 물이 만들어놓은 지구위의 형상들 'Water Shapes Earth' - Milan Radisics

  5. 타이포그래피: 中文字体设计

  6. 긍정적인 메시지와 함께 강한 감성적 감동주는 작품 - 디지털 아티스트 Tullius Heuer

  7. ColorPalettes

  8. 刘元郎 브랜딩

  9. 포스터디자인 모음

  10. 화사하고 명랑한 색으로 채운 정물화 - Angus Wilson

  11. Pietrino Di Sebastiano의 흑백사진

  12. ColorPalettes

  13. 富朗港式 브랜딩

  14. 한국포스터디자인 모음

  15. 덴마크 풍경사진가 - Mads Peter Iversen

  16. 타이포그래피: 中文字体设计

  17. 미래를 위한 영감, 아름다움과 사랑의 상징 - Alireza Karimi Moghaddam

  18. 朴食坊 브랜딩

  19. ColorPalettes

  20. 잡지표면 디자인

  21. 초현실주의 일러스트레이터 이정호(Jungho Lee)의 작품

  22. Yelena Strokin 정물사진 'Country Lifestyle'

  23. 타이포그래피: 中文字体设计

  24. 종이로 그리는 일러스트 'Carlos Meira'의 페이퍼 아트 시리즈

  25. ColorPalettes

  26. Aerial Photography Awards (2020) 수상작

  27. 馍谷 브랜딩

  28. 잡지표면 디자인

  29. 스케치북 가득 채운 작은 풍경화 'Rosa F'의 작품

  30. ColorPalettes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84 Next
/ 84

menu